영사관 왕실 사칭 사기 등 유의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60회 작성일 23-11-30 13:20

본문

H.H. Mohammed bin Hamdan bin Zayed Al Qasimi

Sheikh Khalifa bin Humaid bin Maktoum Al Nehyan

Royal Office..... Prince Maktoum Private Company..


 위 이름들을 보시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이런 이름을 갖고 있는 사람이 자신을 유력한 왕족이라고 소개하면

오래 사신 교민 분들이라면 저런 이름과 기업명 자체가 존재하기는 할까 하고 당장 의심부터 하시게 될 것이지만,중동을, 또 UAE를 잘 모르는 분들은 어쩌면 진짜 왕족이나 유력인사인가 보다 하고 믿으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최근 한국 및 UAE에서 위와 같이 주요 왕족 등의 이름 또는 연관이 있는 것처럼 보이는 회사명을 사용하여 현지 우리 교민들이나 한국의 우리 국민들에게 접근하여 투자유치, 취업, 교류협력, 프로젝트 추진 등을 제안하는 사례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언론 등에서 보면 중동 왕족들의 자산과 영향력이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중동에 관심 있는 사람들은 잘 살펴보지 않고 왕족 또는 왕족 회사라는 말만으로도 쉽게 현혹되기 쉬운데요.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UAE 내의 왕족이나 견실한 기업들은 이러한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상기 예시 유형과 같은 접근 시도가 있을 경우, 우선 이러한 이름들이나 기업명이 정말 맞는 것인지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특히 이러한 접근을 해오는 사람들은 1) ‘내가 왕족이니 걱정 말고 나한테 다 맡겨라.’라고 언급하거나 혹은 2) ‘내가 왕족 누구와 긴밀한 사이이니 인허가 이런 건 일도 아니야’ 라고 하는 경우가 많고, 3) 왕족과 찍은 사진 등을 보여주면서 자신을 과시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자칫 쉽게 속을 수가 있습니다.  

또한, 명함이나 메일 등을 통해 왕자들의 호칭인 H.H(His Highness)의 개인 사무실 또는 회사(Private office 또는 Private Company)에 근무 중이라고 하는 사람, 4) 회사 이름에 Highness, Royal, Prince 등이 들어가는 경우 등은 내외국인을 막론하고 의심을 가지고 신중히 살펴보아야 합니다.  최근 UAE에 대한 우리의 관심이 증가하면서, 이러한 유형의 사기 시도가 지속적으로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니 여러분께서는 꼼꼼한 확인을 거쳐 피해를 입지 않도록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 두바이 총영사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