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 JOURNAL

UAE NEWS

UAE NEWS

UAE NEWS

경제 | UAE 자동차 판매업자들, 부가가치세 부담 완화 방법 모색중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8-01-10 21:26 조회140회 댓글0건

본문

부가가치세(VAT) 부담을 완화하라! UAE의 소매업자들은 부가가치세 시행 첫 주간에 고객들이 구매 습관을 바꾸지 않도록 하기 위한 방안을 물색 중이다. 자동차 소매와 같은 분야의 경우, 2018년형 신모델을 도입해야 하기 때문에 위험 부담이 더욱 높다. 자동차 소매상들은 번쩍이는 전시장에 신형 자동차를 가져다 놓았지만 아무도 구매하지 않는 상황을 무슨 수를 써서라도 피하고자 하고 있다. 부가가치세 부담이 있건 없건, 새로운 승용차나 SUV는 많은 소비자들의 가장 큰 단일 지출 품목이며, 가격에 민감한 사람들의 경우는 더욱 그렇다. 따라서 자동차 판매업자, 특히 대규모 기업들은 VAT가 판매에 미치는 영향을 제거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이에 따라 Al-Futtaim Motors는 2018년 첫 판촉 행사에서 “우리 자동차 가격은 작년과 동일합니다. VAT포함 작년과 동일한 가격에 Toyota 신차를 구매하세요”라고 광고하고 있다. 이 회사는 할인이 얼마나 오랫동안 계속될 것인지, 그리고 앞으로 출시될 다른 Toyota 신차에 이 행사가 적용될지 여부는 밝히지 않았다. Nissan 대리점인 Arabian Automobiles는 VAT가 신차 구매자에게 미칠 영향을 다른 방법으로 제거하려고 하고 있다. Nissan 자동차 구매시, 이 회사는 VAT를 면제하는 대신 “1년 간 무료 주유, 1년 간 등록 비용, 1년 간 무료 보험, 1년 간 무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회사는 Infiniti 자동차의 경우 계약금 중에서 부가가치세 5%에 더해 20%를 추가로 할인해 주고 있다. 두 가지 할인은 Arabian Automobiles의 DSF 2018 행사와 관련된 것이다. CEO Michel Ayat는 "우리는 특히 부가가치세가 시행되는 첫 해인 올해 초 다양한 행사를 통해 부가가치세의 영향을 줄이고자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현재 진행 중인 DSF행사는 소매 업체가 창의적인 할인 행사를 제공하고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다. 문제는 업체들이 이를 얼마나 지속할 것인가이다. 특히 자동차 판매점의 경우 몇 주 또는 몇 달 간격으로 새로운 모델 출시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신차 출시에서 모든 자동차 가격 관련 청구서 및 관련 문서는 연방 세무국 규정에 따라 부가가치세 포함 가격을 표기해야 한다. 다행히 국제 통화 움직임은 상대적으로 안정적이어서 유럽, 일본 및 한국산 신차 소매 가격이 2017년보다 급등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판매점들은 환율 상승으로 인한 가격 상승만은 피하고 싶을 것이다.

두바이 및 북부 토후국의 BMW 대리점인 AGMC 총지배인 Osman Abdul Moneim는 “VAT 자체에 관해서는, VAT가 차량의 가격 결정 메커니즘에 일단 통합되면 수요가 크게 변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VAT 도입에 대비해 AGMC는 BMW 및 Mini 브랜드 전 모델에 대해 VAT가액보다 훨씬 큰 할인을 제공하는 특별 할인 행사를 시행 중이다. 매년 우리는 새로운 어려움에 대처해야 한다. 현재의 자동차 시장은 전술적 할인 제공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이는 가까운 기간 내에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 "과도기적 기간"에 AGMC가 현재 제공하는 할인은 6개월마다 할부금을 면제해 주는 것이다. Abdul Moneim는 "이는 대략적으로 5%의 VAT금액에 추가로 3개월치 할부금을 면제해 주는 것이다. 일시불 구매 고객도 동등한 할인을 받게 된다. 법인 고객은 매입 부가가치세를 환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부가가치세는 개인 고객에게 더 큰 영향을 미친다. 그러나 우리의 신차 포트폴리오와 고객 중심의 캠페인을 통해 2018년을 긍정적인 해로 만들 수 있다고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UAE의 모든 자동차 판매점들은 VAT 도입에 대처하기 위한 할인 행사를 시행해야 할 것이다. 판매점들이 이러한 할인을 얼마나 감내할 수 있는지 여부에 따라 그들이 행사를 지속하거나 다른 판매점과의 경쟁에서 패배할지 여부가 결정될 것이다. 그리고 소비자에게 있어서 5%의 VAT가 45,000디람짜리 자동차에 부과되건, 450,000디람짜리 호화 자동차에 부과되건 이는 중요하지 않다. 소비자에게 있어서는 VAT가 부과된다는 사실 자체가 중요하다.

판매점들은 이윤과 부가가치세 도입 관련 할인을 저울질해야
자동차 판매점들은 2017년 12월 31일 이전 UAE에 수입된 자동차에 대해서는 VAT를 부담하지 않기 때문에 할인 제공에 대해 유연성이 있다. 그러나 2018년 이후 UAE에 수입된 자동차에 대해서는 5%의 부가세를 부담해야 한다. 2018년 이후 수입된 자동차를 판매하게 되면, 판매점들은 이윤 저하 없이 부가가치세 비용의 일부를 부담할 수 있을 것인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카카오톡은 모바일에서만 동작합니다!)

UAE NEWS 목록

Total 1,76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NTACT US
971-55-336-0678
971-56-344-7877
09:00~18:00

주말/공휴일에도 상담 및 접수 가능

주말/공휴일
상담 및 접수
가능

주말/공휴일에도 상담 및 접수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