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 JOURNAL

UAE NEWS

UAE NEWS

UAE NEWS

경제 | 일부 두바이 건설사, 사전 분양 물량 감소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8-02-28 18:05 조회142회 댓글0건

본문

두바이의 일부 건설사는 프로젝트를 완공한 시점이 분양하기 좋은 시기라고 판단하고 있다. 두바이의 사전 분양 물량이 감소하고 완공된 부동산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는 가운데, 이는 건설사들의 경쟁 우위로 이어질 수도 있다.

이는 두바이의 부동산 당국이 프로젝트 허가 시에 건설일정 준수를 의무화하고 건축 품질에 우선순위를 두려는 경향에 따라 더욱 심화되고 있다. 시장 소식통에 따르면, 건설사들은 이미 등록 및 완공시 당국이 프로젝트 감독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당국의 회람에서는 건축 품질과 건설일정 미준수의 영향에 대한 언급이 늘었다고 건설사들은 밝혔다. 두 개의 유망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Signature사 파트너 Raju Shroff는 “사전 분양 부동산 다수가 출시 및 분양되고 있는 가운데, 당국의 강력한 규제 감독은 부동산 구매자들에게는 좋은 소식이다. 현재부터 향후 10년 내에 대량의 부동산이 분양 예정인 가운데 두바이의 부동산 시장은 중대한 전환점에 접어들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것이 Signature사가 The Dubai Mall에서 50미터 거리에 위치한 Downtown의 pricey 118 프로젝트 분양 시점에 중점을 두는 이유이다. 지하와 지상 44층으로 된 이 건물은 28개의 주택이 들어서며 가격은 평방피트당 3500~5000디람으로 현존하는 최고급 프로젝트 중 하나이다. 각 아파트는 각 층을 단독으로 사용하며, 2개의 복층 아파트는 가격 5500만~6500만 디람에 이른다.

Shroff는 "우리는 즉시 입주 가능을 미판매된 14개의 아파트를 판매하는 전략으로 활용하고 있다. 최초 판매분은 대부분 프로젝트 진행 기간 동안 개인에게 판매되었다. 그리고 우리는 잔여 물량을 판매하려면 잠재적 구매자에게 완공된 주택을 보여줘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실제로 이 빌딩에 거주하는 사람들은 나머지 아파트를 판매하기 위한 최고의 광고 및 마케팅 수단이 될 것이다. 시장에 사전 분양 물량이 너무 많기 때문에 진지한 구매자들은 팜플렛이 아닌 완공된 실제 건물을 보고 싶어 한다. 우리가 118을 출시했을 때 우리는 맨해튼 수준의 고객 만족도와, Mayfair(영국의 고급 주택 단지)과 같은 건축 품질을 약속했다. 완공 후에 판매를 촉진하는 전략은 우리에게 적절했다.“고 말했다.

두바이의 건설사들이 "백문이 불여일견"이라는 접근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 것은 고층 빌딩만이 아니다. Jupiter Holdings는 Jumeirah Golf Estates(JGE)에서 최근 Sienna Views에 위치한 34개의 고급 빌라 판매를 시작했다. 이 건설사는 순자산 비율이 높은 사우디 투자자가 보유하고 있다.

Fire 골프장을 마주하는 22개의 빌라는 분양가가 평방피트당 1,050디람부터, 나머지는 900디람부터이다. 부동산 중개 회사 Fine&Country의 CEO Phil Sheridan은 "우리는 34개의 빌라 중 8개를 판매했으며 이 중 6개는 개인 투자자가 구매했다. 이 빌라가 고급 프로젝트라는 점과 프로젝트의 위치를 감안할 때 우리는 모든 빌라를 판매하는 데 시간이 걸릴 것이라는 점을 알고 이에 대비하고 있다. 현재의 시장 정서 하에서 고급 부동산은 하룻밤만에 판매되거나 임대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Jumeirah Islands나 Meadows와 같은 오래된 주택 단지보다 더 고급 단지인 녹지 지역에서 거주하고자 하는 구매자/세입자 기반은 존재한다. Jumeirah Golf Estates는 바로 이러한 환경을 제공한다. 이 정도의 넓은 녹지와 조용함, 아이들이 자전거를 타고 돌아다닐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주택 단지는 많지 않다.“고 말했다.

Sheridan에 따르면 JGE에는 현재 약 850개의 주택이 건설되어 있으며 90% 이상이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JGE properties의 자본 상승률이 지금까지 높지 않았다는 것은 사실이며, 대규모 건설사와 민간 건설사 모두 재고를 많이 보유하고 있다.“고 그는 말했다. 시장 소식통에 따르면 적어도 자금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사전 분양에 의존할 필요가 없는 다수의 건설사들이 완공 또는 완공 임박 시점까지 판매를 보류할 것으로 보인다. 사전 분양을 통해 투기가 다시 성행할 것이라는 우려도 있으며 이는 요즘 낮은 계약금 및 입주 후 잔금 납부 추세 등을 감안할 때 더욱 그러하다.

장기 투자자와 최종 사용자들은 완공된 부동산을 원한다. 앞으로 시장 정서가 사전 분양에서 완공 후 분양 쪽으로 기울어짐에 따라 이런 현상은 더욱 심화될 것이다. 따라서 사전 분양 계획을 가진 건설사가 인센티브로 제공할 수 있는 것은 별로 없다.

이런 건설사들은 Innovate Living사의 판매 전략을 채택하는 것이 좋을 지도 모른다. 이 회사는 Palm에 위치한 초고급 프로젝트 Palme Couture Residences에 위치한 주택 14개를 “모든 소유자들이 투자 가치를 제대로 인식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완공 후에 판매할 예정”라고 발표했다. 이 주택의 면적은 5,028 평방 피트에서 10,750 평방 피트 사이이며 로얄 펜트 하우스는 19,247 평방 피트의 면적에 별도의 3베드룸 게스트 하우스와 테라스가 있다. Innovate Living의 CEO인 Kareem Fahmy는 "다양한 사업 부문에 걸쳐 여러 프로젝트에 대한 1억 2500만 달러 이상의 투자를 통해 우리는 브랜드 관심도를 높일 것이며 앞으로 더 많은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런 현상을 통해 두바이 건설사들의 사전 분양 관행이 바뀔 지도 모른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카카오톡은 모바일에서만 동작합니다!)

UAE NEWS 목록

Total 1,76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NTACT US
971-55-336-0678
971-56-344-7877
09:00~18:00

주말/공휴일에도 상담 및 접수 가능

주말/공휴일
상담 및 접수
가능

주말/공휴일에도 상담 및 접수가 가능합니다.